NEWSISSUE

고해상 음원을 가볍게 즐기자, 소니 NW-A50 시리즈 출시

HRA 플레이어 A 시리즈 5세대 모델...완벽한 사운드 위한 S-MASTER HX, DSEE HX등 오디오 기술 더해

2018.10.12

 

소니코리아가 언제 어디서나 스튜디오 원음 수준의 고해상도 음원을 즐길 수 있는 HRA(High Resolution Audio) 워크맨 NW-A50 시리즈를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NW-A50 시리즈는 HRA 플레이어인 A 시리즈의 5세대 모델로 NW-A55과 NW-A56HN 총 2종으로 출시되며, 은은한 파스텔톤의 컬러로 세련미를 더했다. NW-A50 시리즈는 전작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성능을 개선해 더 높은 수준의 고해상도 음원 감상이 가능하다.

 

NW-A50 시리즈는 원음 그대로 재현하기 위한 첨단 기술을 탑재했다. 일반 CD 및 MP3 음원을 업스케일링하여 고해상도 수준의 음원으로 감상할 수 있는 DSEE HX에 악기와 음악 장르를 자동으로 식별하는 새로운 AI 기술이 더해져 풍부하고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재현한다. 소니 독자 기술로 탄생한 풀 디지털 앰프 S-MASTER HX로 왜곡과 노이즈를 최소화시켰다.

 

또한, NW-A50 시리즈는 블루투스 무선 리시버 기능을 지원한다. 스마트폰의 다양한 음원과 스트리밍 서비스를 워크맨의 고품질 사운드로 즐길 수 있다. 디지털 음원에서도 아날로그 레코드 특유의 자연스러운 음색과 풍부한 보컬, 깊이감을 느낄 수 있는 바이닐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아날로그 앰프와 같이 깊이 있는 저음역대를 구현하는 DC 위상 선형기도 채용했다.

 

기존 블루투스 코덱 대비 3배의 데이터 전송으로 최대 96kHz/24bit를 지원하는 고해상도 블루투스 코덱 LDAC을 지원해 원음 손실을 최소화했다. 악기와 보컬을 선명하게 하는 클리어 페이즈(Clear Phase)로 공연장에 있는 듯한 현장감 넘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별도의 세부 설정 없이 사전 설정된 값으로 최적의 사운드를 구현하는 클리어 오디오 플러스(ClearAudio+)로 선명한 고음질 감상이 가능하다.

 

NW-A50 시리즈는 완성도 높은 사운드를 선사하기 위한 최적의 설계가 적용됐다. 제품 외관을 전자 노이즈를 감소시키는 견고한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제작해 선명하고 안정적인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 내부에는 회로 기판과 알루미늄 가공 프레임을 직접 연결하는 콘택트 스프링 및 온보드 플레이트를 금도금 처리해 낮은 저항으로 강력한 저음과 선명한 중음역대를 재현한다.

 

사용자의 편의성도 향상됐다. 블루투스 4.2와 원터치 NFC 기능을 지원해 음악을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재생/일시 정지, 음악 선택, 볼륨 버튼 등 자주 사용하는 버튼을 측면에 배치해 효율성을 높였다.

 

배터리는 한번 완충으로 최대 45시간 연속 재생가능하다. 모델에 따라 32GB(NW-A56HN)와 16GB(NW-A55)의 내장 메모리를 지원하며, 마이크로 SD 카드를 추가로 삽입해 용량 확장이 가능하다. NW-A56HN의 경우, NW-A50 시리즈 전용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이 기본 제공된다.

 

NW-A50 시리즈는 호라이즌 그린, 트와일라잇 레드, 그레이시 블랙, 페일 골드, 문릿 블루 등 총 5가지 컬러로 10월 12일(금)에 정식 출시되며, 가격은 NW-A56HN은 399,000원, NW-A55는 299,000원이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NW-A50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보상판매를 실시한다. 브랜드에 관계없이 워크맨을 포함한 디지털 뮤직 플레이어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0월 12일부터 11월 11일까지 소니스토어 압구정에 방문해 사용하던 제품을 반납하면 NW-A50 시리즈를 할인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
CREDIT

EDITOR : 고정식PHOTO : 소니코리아

모터 트렌드 ©motortrendkorea.com, ©motortrendkorea.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