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SUE

유류세 인하, 최저가 주유소 찾아주는 ‘오일나우’

빅데이터 분석으로 현 위치 기준 최적의 주유소 자동 검색

2018.11.06

정부의 유류세 최대 15% 인하 정책이 오늘(6일) 시행되며 최저가 주유소 검색에 대한 운전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번 유류세 조치가 실제 소비자 물가에 반영되기 까지는 최대 2주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일부 지역의 직영 및 자영 주유소를 위주로 휘발유 기준 리터당 150원 내외의 가격 인하가 관측되고 있다.

 

주유소의 할인 정보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테크 스타트업 퍼즐벤처스에서 지난 5월 출시한 오일나우는 한국석유공사 오피넷과의 제휴로 전국 실시간 주유소 가격 정보를 제공한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운전자의 현 위치 인근 가장 가깝고 저렴한 주유소를 자동 검색해 안내한다.

 

뿐만 아니라, 전국 시도별 유가 동향 분석 그래프를 제공하며 유류세 인하 반영 상황을 일 단위로 제공한다. 운전자는 현 위치 혹은 회사와 같은 목적지 인근의 주유소 정보를 미리 검색해 비교해보고 네비게이션 앱과 바로 연동해 실시간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오일나우는 현재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 등록되어 있으며, 아이폰 버전은 내년 1월 출시될 예정이다.

 

 

유류세, 스마트폰 앱, 주유소, 유가, 오일나우, 모터 트렌드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
CREDIT

EDITOR : <모터 트렌드>편집부PHOTO : 퍼즐벤처스

모터 트렌드 ©motortrendkorea.com, ©motortrendkorea.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