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CAR

포드코리아, 익스플로러 플래티넘 출시

익스플로러 고급화 모델…12.3인치 풀 디지털 계기반, 엑티브 파크 어시스트, 뱅앤울룹슨 스피커 적용

2021.01.06

 

포드코리아는 새해를 맞이해 1월 6일 대형 SUV 익스플로러의 고급화 모델 포드 익스플로러 플래티넘을 출시한다. 포드 익스플로러는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집계 기준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연속 수입 SUV 판매 1위 자리를 지켰다. 2020년에는 누적 판매량 6126대를 기록했다. 

 

포드 익스플로러 플래티넘은 3.0ℓ 에코부스트 V6 가솔린 엔진을 넣어 최고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54kg·m를 낸다. 여기에 상시 네바퀴굴림 시스템이 들어가고 10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려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주행을 돕는다.

 

 

앞모습은 새틴 알루미늄으로 마감된 새로운 그릴 디자인이 들어갔다. 휠도 21인치 알루미늄 휠로 한 급 커졌다. 실내 계기반은 12.3인치 풀 디지털로 바뀌었다. 가죽 커버 재질을 사용한 대시보드, 마사지 기능과 플래티넘 고유 패턴이 적용된 1열 시트 및 2열 독립시트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특히, 2열 시트에는 파워 어시스트 폴드 버튼이 추가됐다.  

 

편의 기능으로는 안전하고 쉬운 주차를 돕는 엑티브 파크 어시스트와 후방 제동 보조 기능이 더해졌다.  또한, 차량 내부에 뱅앤올룹슨 스피커를 넣어 높은 품질의 청취 경험도 제공한다.

 

 

포드코리아 데이비드 제프리 대표는 “익스플로러 플래티넘은 익스플로러의 프리미엄급 모델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포드코리아가 준비한 21년 첫 선물”이라며, “포드는 익스플로러 2.3 리미티드와 PHEV, 그리고 플래티넘까지 라인업을 완성하여 국내 대형 수입 SUV 시장에서 입지를 굳히고 꾸준히 강자의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드 익스플로러 플래티넘의 가격은 6760만원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전국 포드코리아 전시장과 홈페이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
CREDIT

EDITOR : 윤수정 PHOTO : 포드코리아

모터 트렌드 ©motortrendkorea.com, ©motortrendkorea.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