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메르세데스 벤츠, 차세대 MBUX 하이퍼스크린 공개

대형 전기 세단 EQS에 탑재…상황에 따라 접근성이 뛰어난 제로-레이어 기능 갖춰

2021.01.08

 

메르세데스 벤츠가 자사 미 미디어 사이트를 통해 차세대 MBUX 하이퍼스크린을 공개했다. MBUX 하이퍼스크린은 대형 전기 세단 EQS에 선택 사양으로 들어간다. 인공지능을 통해 인포테인먼트, 컴포트 및 차량 기능의 조작과 디스플레이를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린다. 

 

 

MBUX 하이퍼스크린은 디지털과 아날로그적 디자인의 결합을 보여준다. 플라스틱 소재의 프론트 프레임으로 둘러 싸인 외관은 실버 섀도우 색상을 띄며 세번의 코팅 공정을 거쳐 완성됐다. 하단에 결합된 앰비언트 라이트는 마치 디스플레이가 계기반 위에 자리하는 것처럼 보이게 한다.

 

 

조수석 승객은 최대 7개의 프로필을 등록해 개별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만약 조수석에 승객이 탑승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스크린이 디지털 트림의 한 부분으로 전환되며 벤츠 스타 로고의 애니메이션이 재생된다.

 

 

중앙 및 조수석 디스플레이에는 선명한 색상을 구현하는 OLED 기술이 사용됐다. 모든 그래픽은 새로운 파란색과 주황색으로 구성된다. 또한, 두 개의 원형 계기반으로 이루어진 전통적인 콕핏 디스플레이를 재해석해 유리 렌즈와 디지털 광선검의 형태를 보인다.  

 

 

인공지능을 넣은 MBUX 시스템은 제로-레이어 기능을 갖췄다. 이는 사용자가 세부 목록을 탐색하거나 음성으로 명령하지 않아도 상황에 따라 접근성이 뛰어난 위치에 주요 기능들을 배치한다. 운전자뿐만 아니라 조수석에 들어간 별도의 디스플레이 및 제어 장치를 통해 동승자에게도 보조 역할을 수행한다. 

 

 

인공지능을 통해 마사지 프로그램, 생일 알림 그리고 할 일 목록 제안에 이르기까지 사용자에게 연관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20가지 이상의 기능을 자동으로 추천한다. 개발자들은 제로-레이어에 표시된 이 모듈을 ‘매직 모듈’이라고 부른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공개된 MBUX 하이퍼스크린을 미국 현지 시각 1월 11일부터 14일까지 사상 최초 전면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2021 CES’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메르세데스 벤츠, MBUX, 인공지능, 자동차, 모터트렌드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
CREDIT

EDITOR : 윤수정 PHOTO : 메르세데스 벤츠

모터 트렌드 ©motortrendkorea.com, ©motortrendkorea.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