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하만, ‘제 3의 생활 공간 ’ExP 기술 솔루션 발표

차량 내 소비자 개인 맞춤화 기술…하만 익스플로어 2021에서 공개

2021.01.08

 

하만이 온라인 쇼케이스 행사 ‘하만 익스플로어 2021’에서 새로운 하만 ExP 기술 솔루션들을 선보였다. 하만은 소비자 조사를 통해 고객들의 충족되지 않은 요구와 불편 사항들을 발견하고 세 가지의 새로운 차량 내 소비자 경험 컨셉인 ‘하만 ExP’ 기술 솔루션을 공개했다.

 

시장 조사에 따르면 최소 60%의 소비자가 자동차가 단순한 교통 수단 이상의 것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거의 절반에 가까운 소비자가 자신의 차가 안전한 멀티 태스킹을 지원하기를 기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각 ExP 컨셉은 하만의 컴퓨트 플랫폼, 하만 이그나이트 서비스 딜리버리 플랫폼, 브랜디드 카오디오 및 음향 기술, 하만 OTA, 하만 이그나이트 스토어 그리고 최신 OLED, QLED, LCD 디스플레이 기술 등 하만의 전문적인 기술 솔루션들로 구성됐다.

 

 

하만 ExP 게이밍 인텐스 맥스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사람들은 친구를 기다리거나 다음 약속을 기다리는 동안, 또는 아이들을 학교에서 기다릴 때 차 안에서 한가로운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시간에 종종 휴대폰 게임과 같은 오락을 즐기는 데 휴대폰 게임은 매우 제한적인 경험일 수 있다. 게임 애호가에게는 모든 공간이 멀티플레이어 경기장이며 자동차도 예외는 아니다. 

 

하만 ExP 게이밍 인텐스 맥스 솔루션은 하만의 확장형 컴퓨트 플랫폼, 5G TCU 및 이그나이트 서비스 딜리버리 플랫폼을 활용해 빠르고 몰입감 있는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차량 내 소음을 제거해주는 하만의 오디오 기술을 활용해 플레이 중 에코 및 배경 소음을 줄일 수 있다. 하만의 차량 내 커뮤니케이션 ICC 솔루션을 통해 명확한 양방향 통신도 가능하다. 

 

더불어 고음질 사운드, 통합형 헤드레스트 스피커, 고급 햅틱 기술, 그리고 고해상도의 OLED 및 QLED 디스플레이는 완전히 몰입할 수 있는 게임 환경을 조성한다. 이는 진정한 인터랙티브 게임 경험처럼 느껴지도록 설계되었을 뿐만 아니라 게이머가 게임 자체의 일부인 것처럼 느낄 수 있는 솔루션이다.

 

 

하만 ExP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최근 소비자들은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더 많은 장소를 찾고 있다. 이에 하만은 하만 ExP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통해 차량을 창의적인 공간으로 탈바꿈 시켰다. 하만 ExP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는 다양한 기술과 서비스를 활용해 창작의 한계를 없앤 것이 특징이다. 

 

하만의 퍼스널 오디오 헤드레스트 같은 솔루션들은 완전 몰입형 사운드 경험을 확장했다. 알맞은 오디오 밸런스를 위해 레벨은 자동으로 조절된다. 여러 대의 카메라가 머리의 움직임과 활동에 따라 최상의 앵글을 잡는 동안 실내 조명은 최적의 모드로 설정된다. 콘텐츠가 완성되면 가상의 비서 서비스는 영상에 제목과 커버 이미지를 제공하는 등 콘텐츠 제작을 위한 틀을 지원한다.

 

차 안에는 프로 레코딩 스튜디오 기능을 넣은 프리미엄 스튜디오 환경이 조성됐다. 사용자 친화적인 비디오 설정과 스티어링 휠의 컨트롤을 통한 콘텐츠 편집 기능이 가능하다. 모든 오디오가 분명하게 들리도록 자동 배경 소음 감소 기능도 제공한다.

 

 

하만 ExP 드라이브-라이브 콘서트수많은 라이브 공연들이 정지된 세상에서 몰입감 넘치는 차량 내 가상 콘서트 경험을 제공하는 능력은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해졌다. 하만은 라이브 공연의 에너지와 상호작용을 어디서나 전달함으로써 팬들을 모은다. 그들이 좋아하는 아티스트와 교감하는 완전히 새로운 차량 내 경험을 만든 것이다.

 

하만의 프리미엄 오디오, 5G 기능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자동차는 이제 누구나 좋아하는 콘서트 장소가 될 수 있다. 하만 ExP 드라이브-라이브 콘서트 솔루션은 멀리 떨어져 있거나 사회적 거리두기 중인 ‘콘서트고어’가 자동차 안에서 편하게 콘서트장, 아티스트 그리고 음악과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한다. 

 

내부에서는 스티어링 휠이 접혀 쇼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확보됐다. 또한, 메인 디스플레이가 커지는 동시에 헤드레스트가 자동으로 앞으로 이동해 몰입형 오디오를 제공한다. 차량 내 조명 역시 음악과 동기화된다. 외부에서는 후면 디스플레이와 외부 스피커가 움직여 음악이 청중을 감동시킬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팬은 공연을 직접 연출하고 관람을 자신의 선호도에 따라 맞춤화 할 수 있다.

 

 

 

하만, CES 2021, 기술, 자동차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
CREDIT

EDITOR : 윤수정 PHOTO : 하만

모터 트렌드 ©motortrendkorea.com, ©motortrendkorea.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