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차 안에서 라이브 콘서트를 즐기다! 하만 오디오 솔루션 기술

새로운 커넥티드 오디오 솔루션 개발…L.I.V.E.와 퍼스널 오디오 헤드레스트 플랫폼 선보여

2021.01.08

 

하만이 온라인 쇼케이스 행사 ‘하만 익스플로어 2021’에서 새로운 커넥티드 오디오 솔루션 ‘L.I.V.E.’와 ‘퍼스널 오디오 헤드레스트’를 발표했다. 최근 닐슨 뮤직과 MRC 데이터의 조사에 따르면 전체 음악 팬들의 절반은 라이브 음악 이벤트가 없을 때 라이브 스트림 공연이나 가상 콘서트가 필요하다고 느꼈다. 

 

그러나 현재의 드라이브-인 콘서트는 아티스트와 팬 간의 공간적 제약을 초래하므로 가상 콘서트는 기본적인 수준의 참여만 가능하다. 이에 하만은 L.I.V.E.와 퍼스널 오디오 헤드레스트 플랫폼을 통해 콘서트 경험의 경계를 허물고 있다. 

 

 

하만의 L.I.V.E. 플랫폼은 아티스트와 팬의 양방향 소통을 제공한다. 팬들은 L.I.V.E.로 아티스트를 응원하고 곡을 신청하며 다음 곡을 선정하기도 한다. 다음 무대에서 특정 악기가 연주될 수 있도록 요청하는 등의 작업도 수행할 수 있다. 동시에 아티스트는 공연 중에 팬과 소통하고 팬들의 환호에 응답하며 팬이 요청한 노래를 연주할 수 있다. 

 

L.I.V.E.는 고품질 라이브 스트리밍, 소비자 인터페이스, 소프트웨어 컨트롤 애플리케이션 등 하만의 전문적인 조명과 음향 성능을 활용해 실내 공간을 콘서트장으로 탈바꿈 시킨다. 특히 응원형 이벤트 장치, 장내 라이팅 쇼, 각종 굿즈 및 증정 행사, 팬 투표 등 팬과의 원격 소통을 지원한다. 

 

또한, 팬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드럼 솔로를 줌인 하거나 리드 싱어에 초점을 맞추는 등 선호하는 카메라 앵글을 선택할 수 있다. L.I.V.E.는 5G 기술을 통해 무대에서 연주되는 악기의 세부 정보, 유사한 음악 추천과 같은 실시간 정보도 지원한다. 

 

 

하만의 새로운 퍼스널 오디오 헤드레스트 플랫폼은 모듈식 디자인으로 처음부터 자동차 친화적으로 설계됐다. 자동차 인테리어 및 시트 공급 업체인 그래머사와 협력해 개발한 시스템이다. 

 

퍼스널 오디오 헤드레스트 플랫폼은 3D 공간 오디오 경험에서 개별 사운드 영역, 가장 섬세한 수준의 개인 맞춤형 음향에 이르는 모든 오디오 기능을 제공한다. 현재 상용화가 가능해 OEM사들이 곧바로 제품에 적용할 수 있다. 버전은 '퍼스널 오디오 헤드레스트', '퍼스털 오디오 헤드레스트 플러스' 두 가지로 제공된다. 

 

 

 

하만, 콘서트, 라이브, 오디오, 자동차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
CREDIT

EDITOR : 윤수정 PHOTO : 하만

모터 트렌드 ©motortrendkorea.com, ©motortrendkorea.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