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마세라티 역사이자, 미래인 MC20..유럽 디자인상 수상

2021 유럽 제품 디자인 어워드에서 ‘올해의 제품 디자인상’수상

2021.09.24

 

마세라티 MC20가 ‘2021 유럽 제품 디자인 어워드’에서 ‘올해의 제품 디자인상’을 받았다. 또 운송・자동차・트럭・모바일 가전 부문에서 ‘최고의 디자인 위너상’을, 운송・기타 운송 부문 ‘위너상’도 동시에 수상했다.  

 

 

마세라티에 따르면 ‘2021 유럽 제품 디자인 어워드’는 수 천개에 달하는 전 세계 제품을 엄격한 기준에 따라 조사하며 평가해 디자인상을 선정한다.  클라우스 부쎄 마세라티 디자인 책임자는 “우리의 목표는 마세라티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모델로 기억될 수 있는 자동차를 디자인하는 것이다”라며 “MC20를 통해 그 목표를 이루었고, 이번에 팀 전체의 열정과 헌신으로 이처럼 권위있는 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다”라고 밝혔다.  

 

MC20은 마세라티 최초의 스포츠카를 잇는다는 평가와 함께 마세라티의 새로운 미래를 이끌어갈 모델로 꼽힌다. 모든 디자인 요소는 기능적인 동시에 혁신적이며, ‘버터플라이 도어’의 경우 아름다움과 유려함을 표현하면서도 인체공학적인 설계가 이뤄졌다는 게 마세라티 설명이다.  

 

V6 3.0리터 신형 ‘네튜노’ 엔진을 얹어 최고 630마력, 최대 74.4kg・m의 성능을 갖췄다. 0-100km/h은 2.88초, 최고속도는 326km/h다. 마세라티 이노베이션 랩이 개발하고 이탈리아 모데나에 있는 역사적인 공장에서 만들어진다.

 

 

 

 

마세라티, MC20, 유럽, 디자인상, 수상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
CREDIT

EDITOR : 모터트렌드 편집부PHOTO : 마세라티

모터 트렌드 ©motortrendkorea.com, ©motortrendkorea.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