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CAR


최대속력 100km/h의 전기 스쿠터? 니우 MQi GT 에보

3가지 라이딩 모드와 짧은 충전시간, 최대 100km/h의 속력까지

2021.11.29

 

니우의 가장 강력한 전기 스쿠터인 MQi GT Evo가 완전히 새롭게 바뀌었다. 리어 휠 허브에 5kW 모터를 2개 장착하으며, 72V, 26Ah의 용량의 리튬 이온 배터리와 니우의 4세대 에너지 스마트 파워 테크 기술로 급속충전 기준으로 100%까지 충전하는데 4시간이 채 걸리지 않는다.

 

 

이번 EICMA에서 공개된 MQi GT Evo는 최고속도는 100km/h, 정지상태에서 60km/h까지 6초만에 도달하는 주행성능과 최대 85km까지 갈 수 있는 주행거리를 갖췄다.

 

 

라이딩 모드는 3가지로 최대 속력 45km/h로 제한되지만 배터리를 절약하여 주행 거리를 최대로 활용하는 'ECO' 모드와 75km/h의 속도로 평상시에도 경쾌한 라이딩이 가능한 'DYNAMIC', 최대 100km/h의 속력으로 스포티한 주행을 할 수 있는 'SPORT' 모드를 지원한다.

 

외관의 디자인 또한 매력적이다. 클래식하고 귀여운 디자인으로 1949mm의 길이와 816mm의 시트고를 가졌으며, 전면의 동그란 헤드라이트 외곽으로 들어오는 주간주행등이 디자인의 포인트를 더 한다. 더불어 모든 등화류에 LED가 탑재되어 시인성 또한 높혔다.

 

 

제동력 또한 높아졌다. 앞, 뒤 모두 듀얼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하였고, 전자 제동 시스템(EBS)으로 회생제동으로 배터리에 전력을 충전하는 기능도 탑재되었다.

 

새로운 MQi GT Evo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풀 컬러 TFT 대시보드, 블루투스 방식의 키리스 기능 및 전자식 스티어링 잠금이 가능하며, 전용 앱을 통해 차량의 보안 및 상태를 확인 할 수있다.

 

 

이번 공개된 MQi GT Evo는 4가지 색상으로 출시 되었고 가격은 4999 유로(한화 약 672만 원)이다.

 

 

 

니우, Niu, 전기스쿠터, 전기오토바이, 스쿠터, MQiGT, MQiGTEvo, 니우바이크, 전기바이크, EICMA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
CREDIT

EDITOR : 송준호 인턴기자PHOTO : 니우, EICMA

모터 트렌드 ©motortrendkorea.com, ©motortrendkorea.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