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CAR


‘유령처럼 스르륵’ 전기 롤스로이스 스펙터 테스트카 포착

롤스로이스 ‘스펙터’ 전기 버전 테스트카가 포착됐다. 스펙터는 2023년 출시와 함께 롤스로이스 레이스와 던을 대체한다.

2021.12.28

 

롤스로이스 신형 2도어 쿠페 스펙터의 전기 버전 테스트카가 포착됐다. 롤스로이스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사진과 같은 위장막을 쓴 모습이다. 스펙터는 전기 파워트레인만 얹고 등장할 예정이고 출시는 2023년 하반기로 예상된다.

 

 

전동화 파워트레인은 롤스로이스가 추구하는 방향성과 잘 맞아 떨어진다. 파워트레인 진동을 최소화하고 고요하게 만드는 데 전동화 파워트레인보다 좋은 선택지는 없었을 터. 오죽하면 롤스로이스가 출시한 모든 차 이름에 유령 이름을 붙였을까?

 

위장막에 가려진 차체 형상은 기존 레이스와 동일하다. 실제 출시할 스펙터 모습을 예측할 수 없다는 뜻이다. 다만 수어사이드 도어를 장착한 2도어 쿠페 형태는 동일할 것으로 보인다. 롤스로이스의 상징 ‘환희의 여신상’과 ‘판테온 그릴’도 살아남을 예정이다.

 

 

사실 롤스로이스 라인업 중 레이스와 던은 여전히 모기업 BMW와 뼈대를 공유해왔다. 하지만 롤스로이스 전용 플랫폼으로 갈아탄 팬텀과 고스트처럼 스펙터도 아키텍쳐 오브 럭셔리(Architecture of Luxury)를 적용한다. 덕분에 전동화 파워트레인도 얹을 수 있게 됐다.

 

 

파워트레인은 BMW iX M60에 들어간 시스템을 공유할 것으로 보인다. 트윈 모터를 장착해 600마력 이상의 출력을 발휘하는 구성이다. 배터리 용량은 아직 미정이다. 롤스로이스가 조사한 자료에 의하면 주요 고객이 도심에 거주하며 이동 범위도 제한적이라고, 따라서 배터리 용량을 무리하게 늘리진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전기 스펙터 역시 생산은 다른 롤스로이스를 생산하는 영국 ‘굿우드’ 공장에서 수작업으로 제작한다.

 

 

 

롤스로이스, 스펙터, 롤스로이스전기차, 롤스로이스스펙터, 스펙터출시일, 레이스단종, 오토카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
CREDIT

EDITOR : 송준호 인턴기자PHOTO : 롤스로이스, 오토카

모터 트렌드 ©motortrendkorea.com, ©motortrendkorea.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