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CAR


단 한 분만 모십니다! 페라리 SP48 유니카

페라리 원-오프 프로젝트 최신작 SP48 유니카. 고유의 스타일은 물론 기반을 둔 F8 트리뷰토의 오마주도 함께 엿볼 수 있다

2022.05.09

 

페라리가 원-오프 시리즈 최신작인 SP48 유니카를 공개했다. F8 트리뷰토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든 2인승 스포츠 베를리네타로, 페라리 최고 디자인 책임자 플라비오 만조니의 지휘 아래 페라리 스타일링 센터가 직접 디자인했다.

 

 

단단한 덩어리를 깎아 만든 듯 매끄러운 외관은 SP48 고유의 스타일은 물론 F8 트리뷰토에 대한 오마주도 함께 엿볼 수 있다. 화살촉 모양의 전면부는 헤드라이트 재설계와 그에 따른 브레이크 공기 흡입구의 재배치에 따른 디자인이다. 이 독특한 디자인에는 3D 모델링 과정에서 치수 값을 수정하는 즉시 형상이 변경되는 ‘절차적 매개변수 모델링’ 기술을 활용했다.

 

 

측면 유리창 크기를 줄이고 뒤쪽 창은 완전히 제거함으로써 차체의 전체적인 형태를 강조한다. 유리창에서부터 시작한 검은색 스트라이프가 서서히 차체 색상으로 변환하는 디테일도 눈에 띈다. 

 

 

F8 트리뷰토와의 가장 큰 차이는 범퍼와 뒤쪽 스포일러 아래의 공기 흡입구다. 각 부분은 공기의 흐름을 최적화하는 각도로 설계했다. 이러한 구조 덕에 인터쿨러를 측면 하단에 장착해 흡기구 크기를 줄일 수 있었다. 길어진 리어 오버행은 다운포스를 증가시키는 역할을 한다.

 

 

페라리 원-오프 프로젝트는 고객이 제시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다. 착수 후 평균 소요 시간은 1년 이상으로, 해당 기간 동안 고객은 설계 및 검증 단계에 깊이 관여한다. 페라리 SP48 유니카 역시 페라리의 오랜 고객이자 제작의 모든 단계에 깊이 관여한 단 한 명을 위해 만들어진 차다.

 

 

 

페라리, 슈퍼카, SP48, 유니카, 수제작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
CREDIT

EDITOR : 모터트렌드 편집부PHOTO : 페라리

모터 트렌드 ©motortrendkorea.com, ©motortrendkorea.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