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CAR


가장 강력한 플래그십이 온다! BMW M850i 그란 쿠페 공개

그란 쿠페 특유의 고급감에 M의 주행성능 조화... 가격은 1억 4000만원대부터

2022.05.23

 

BMW 코리아가 M850i xDrive 그란 쿠페를 국내 선보이고 사전계약을 실시한다. 8시리즈 그란 쿠페 특유의 감각에 BMW M의 주행 성능과 운전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외관은 우선 새로운 디자인의 키드니 그릴을 적용했다. 프레임 안쪽에 U자형 바를 배치했고, BMW 아이코닉 글로우를 통해 그릴 내부 상단에서 하단으로 마치 폭포수가 쏟아지는 듯한 조명 효과를 낸다. 여기에 차체 비율이 역동적인 분위기를 더하며 M8 전용 사이드 미러, M 배지, 20인치 M 더블 스포크 휠로 매력을 차별화했다. 더불어 M 브랜드 탄생 50주년을 기념하는 BMW 모터스포츠 엠블럼을 한정된 물량에 적용한다.

 

 

실내에는 메리노 가죽과 피아노 블랙 마감, 알칸타라 헤드라이너, 크리스탈 변속 레버, M 가죽 스티어링 휠 등을 통해 고급감과 스포티함을 동시에 선사한다. 디스플레이는 12.3인치로 크기를 확대해 시인성과 편의성을 한층 향상했다.

 

 

파워트레인은 4.4ℓ V8 M 트윈파워 터보 가솔린 엔진과 함께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 BMW xDrive 시스템이 조합을 이룬다.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76.5kg·m를 발휘하고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3.9초 만에 가속한다. 또한, M 스포츠 디퍼렌셜과 M 스포츠 브레이크, M 테크놀로지 패키지를 기본 장착했다.

 

이외에도 BMW 레이저라이트, 인테그랄 액티브 스티어링,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등의 주행 보조 기능과 히트 컴포트 패키지, 바워스 앤 윌킨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도어 소프트 클로징 기능 등의 고급 편의사양이 들어간다.

 

 

M850i xDrive 그란 쿠페는 6월 1일 사전계약을 거쳐 7월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 한정판 퍼스트 에디션도 BMW 샵 온라인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예상 가격은 1억4000만원대다.

 

 

 

BMW, 8시리즈, M850i, 그란쿠페, 신차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
CREDIT

EDITOR : 모터트렌드 편집부PHOTO : BMW코리아

모터 트렌드 ©motortrendkorea.com, ©motortrendkorea.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