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미쉐린, 메르세데스-AMG ONE 전용 타이어 개발했다!

한정판 275대의 메르세데스-AMG ONE 모두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2 R을 전용 타이어로 적용한다

2022.06.29

 

메르세데스-AMG가 AMG ONE 하이퍼카의 타이어 공급업체로 미쉐린을 택했다. 두 회사는 협력을 통해 전용 타이어인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2 R - MO1을 개발했다. 트랙과 공도 모두에서 특별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제작한 타이어로, 하이퍼카에 걸맞는 성능은 물론 안전, 정교함, 운전의 즐거움을 모두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레이싱 마니아라면 트랙 전용 슬릭 타이어를 선택해 랩타임을 단축할 수도 있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2 R은 모터스포츠용으로 개발한 고무 컴파운드로 탁월한 접지력과 높은 내마모성을 갖는다. 특히 전용 타이어인 MO1은 미쉐린이 개발한 최신 기술들을 아낌없이 넣었다. 우선 주행 중 최적의 전달력을 확보하기 위해 고밀도 아라미드와 나일론을 합성한 하이브리드 벨트를 사용했다. 주행 랩수가 늘어나도 높은 성능과 내마모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외부 숄더를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무엇보다 주행 정확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타이어 바깥쪽에는 최대 접지력을 제공하도록 제작한 고무 컴파운드를 적용하고, 안쪽에는 강성을 조정한 특수 엘라스토머를 적용하는 ‘바이 컴파운드 기술’을 활용했다.

 

 

타이어 외관은 AMG ONE 전용의 세련된 사이드월 디자인이 돋보인다. 하이퍼카의 스포티한 실루엣을 강조하기 위해 사이드월에 벨벳 질감 기술인 프리미엄 터치 테크놀로지를 적용했다. 타이어에 새겨진 ‘1’ 표시는 AMG 전용 타이어라는 의미다. 사이드월은 미쉐린 모터스포츠 공식 색상을 사용하고 있다. 사이즈는 19인치와 20인치를 제공하며, 275대 전 차종분이 프랑스 클레르몽페랑에서 생산한다.

 

 

미쉐린 슈퍼스포츠 OEM 타이어 개발 담당자 베르트랑 프랑켈은 “이 프로젝트를 위해 오래 전부터 AMG 팀과 긴밀한 협업을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정교한 고성능 타이어를 개발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메르세데스-AMG의 타이어 개발 책임자 더크 헬드만은 “메르세데스-AMG ONE은 모터스포츠 분야 최고 수준의 기술들을 집약했다. 개발 단계에서부터 최고의 성능을 가진 타이어가 필요하다는 사실이 명확했기 때문에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2 R을 선택했다”며, “슬릭 타이어 수준의 접지력과 반응성, 특별한 트레드 디자인을 갖췄으며, 사이드월에는 AMG 차량 전용 타이어에만 새겨지는 MO1 마크를 추가했다”고 말했다.

 

 

 

미쉐린, 파일롯스포츠, 메르세데스벤츠, AMG, ONE, 하이퍼카, 타이어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
CREDIT

EDITOR : 모터트렌드 편집부PHOTO : 미쉐린, 메르세데스-벤츠

모터 트렌드 ©motortrendkorea.com, ©motortrendkorea.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