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CAR


미니, 에이스맨 콘셉트로 파격 변신 예고!

에이스맨 콘셉트 디자인은 차세대 미니 라인업에 그대로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2022.07.27

 

미니가 에이스맨 콘셉트를 공개했다. 미니 해치백과 컨트리맨 사이의 간극을 채울 새로운 크로스오버로, 운전의 즐거움에 미래 전동화 계획과 작은 고급차 브랜드로의 전환 모두를 꾀하는 미니의 비전을 담은 콘셉트카다.

 

 

겉모습은 ‘카리스마 넘치는 단순함’이라는 명확하고 절제된 디자인 언어를 사용했다. 실내외를 이루는 구성 요소의 수를 줄이는 대신 각 부분을 크게 강조하는 것이 특징이다. 미니 해치백이 떠오르지만, 전체적으로 각진 모양과 높은 차체 높이, 루프랙 등은 컨트리맨에서 가져온 듯 단단한 인상을 준다. 앞과 뒤에는 영국 국기인 유니온 잭을 형상화한 디지털 그래픽을 더해 새로운 방식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어필하고 있다.

 

 

실내는 구성이 단순하다. 가죽과 크롬 대신 대부분 재활용 소재를 활용해 완성했다. 물리 버튼은 꼭 필요한 기능만 남겨두고 최소화했으며, 역대 미니 모델에 빠짐없이 들어간 원형 디스플레이를 키우고 안드로이드 기반 운영체제를 적용해 조작 편의성을 높였다. 평평하게 디자인한 대시보드는 상황에 따라 다양한 정보를 투영해 보조 화면 역할을 수행한다.

 

 

앞서 미니는 2030년을 목표로 순수 전기차 회사로의 전환을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미래의 모든 미니 라인업은 전동화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들어질 예정이며, 에이스맨 콘셉트에서 선보인 디자인 언어를 양산차에 그대로 적용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아쉽게도 아직 에이스맨의 양산 계획은 정해진 바가 없다.

 

 

 

미니, 에이스맨, 콘셉트카, 전기차, 해치백, 크로스오버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
CREDIT

EDITOR : 최현진(어시스턴트 에디터)PHOTO : 미니

모터 트렌드 ©motortrendkorea.com, ©motortrendkorea.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